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주한옥마을 전통문화체험기 한복대여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좋죠? 그래서 저는 얼마 전 친구들과 함께 전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제가 직접 체험해본 한복대여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전주한옥마을의 필수 코스인 경기전 관람
한복 대여해서 입고 친구랑 같이 경기전 구경하러 갔어요.
경기전은 조선왕조를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초상화를 봉안한 곳인데요.
조선시대 왕들의 초상화가 전시되어 있으며 어진 박물관도 마련되어있어 볼거리가 풍성하답니다.
또한 아름다운 정원으로 조성되어있어서 인생샷 찍기 안성맞춤이에요.
그리고 입장료는 어른 3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000원이니 참고하세요!

다양한 먹거리로 가득한 맛집 탐방
풍년제과 초코파이 다우랑 수제만두 길거리야 바게트 버거 등등 전주의 유명한 음식점 모두 다녀왔어요.
이것저것 사 먹느라 배가 터질 뻔했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문꼬치가 제일 맛있었어요.
문꼬치는 문어 꼬치 요리인데 숯불향 그윽하게 배어있고 쫄깃쫄깃하니 별미 중에 별미랍니다.
가격은 4000원이고 순한 맛 매콤한 맛 겁나 매운맛 총 3가지 종류 선택 가능해요.

고즈넉한 분위기의 카페에서 휴식 즐기기
예쁜 한옥카페 가서 여유롭게 커피 한잔 마셨어요.
내부 모습 사진 찍지는 못했지만 한국 고유의 멋스러움이 느껴지는 실내장식이더라고요.
테이블마다 놓여있는 꽃병 또한 인상적이었어요.
커피 마시면서 수다 떨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다음에는 부모님 모시고 와야겠어요. :)

전동 스쿠터 타고 드라이브 하기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기대했던 전동 스쿠터 타기 체험입니다.
저희는 여러 업체 비교해보고 가격대가 저렴한 이브이샵이란 곳에서 빌렸어요.
시간당 15000원 정도 하고 최대 시속 20km까지 나간다고 하네요.
부릉부릉 달리면서 시원한 바람 맞으니까 스트레스 확 풀리더라고요.
운전면허가 없어도 탈 수 있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꼭 도전해보세요

야경 투어 하며 낭만적인 시간 보내기
낮에는 한옥마을 곳곳 돌아다니며 먹거리 먹고 기념품 구경하느라 정신없었는데 밤되니까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지더라고요.
밤하늘 아래 알록달록 빛나는 청사초롱 길 걸으며 낭만에 취해봤어요. 
운치있는 분위기 만끽하며 산책하니까 힐링 제대로 되더라고요.

이색 체험으로 추억 쌓기 좋은 한복대여
전주한옥마을 가면 꼭 해야 하는 필수 코스 중 하나인 한복 대여!
평소엔 입을 일 없는 고운 한복 입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사진 찍다 보니 색다른 재미가 느껴졌어요.
한복 종류도 다양하고 머리 장식이랑 가방까지 빌려줘서 더욱 완벽한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었답니다.

가성비 좋은 숙소 추천
제가 이용했던 곳은 #삼락헌 이라는 게스트하우스인데요.
조식 포함해서 하루 숙박 비용 5만원밖에 안 하는데 시설 깔끔하고 조식 퀄리티 훌륭해서 대만족이었어요.
방마다 개별 화장실 구비돼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고 방음 처리도 잘 돼서 불편함 전혀 없었어요.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마련돼있으니 여기서 인생샷 남겨보시길 바래요.

1박 2일 여행 코스로 딱 좋은 전주한옥마을
주말 동안 짧은 일정으로 다녀왔는데 볼거리랑 먹거리 모두 알차게 즐기고 왔어요.
숙박비 부담 없고 교통편 잘되어있으니까 주말여행지로 강추드립니다.

여러분도 이번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전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전주 한옥마을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