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족여행 가볼만한곳 목포 자연사박물관

요즘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 많이 가실 텐데요.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목포 자연사박물관인데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한 후기 알려드릴게요!

국내 최대 규모의 광주근교나들이 장소

목포 자연사박물관은 박물관 단지 내에 위치해있어요.
지질관 육상생명관 수중생명관 지역생태관으로 이루어진 본관 건물 외에도 문예역사관 생활도자전시관 야외공원 등 주변 시설 알차게 갖춰져있답니다.
규모가 어마어마해서 하루 종일 둘러봐도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온 가족 다 함께 나들이 가기 제격이에요.

다양한 볼거리 가득한 가족여행 가볼만한곳

광주근교나들이 명소인 이곳은 지구 46억 년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데요.
공룡알 둥지 화석 및 조류 알 화석 각종 곤충 표본 등등 진귀한 전시품 구경하느라 정신없었네요.
가족여행 가볼만한곳 답게 흥미로운 내용 많아서 지루할 틈 없었답니다.

공룡 화석을 비롯한 희귀 전시물 가득

지금으로부터 약 6500만 년 전 중생대 백악기 후기에 살았던 육식공룡 알로사우루스 전신 골격 모형 앞에서는 저절로 발걸음 멈추게 되더라고요.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제535호로 지정된 신안 압해도 수각류 공룡알 둥지 화석 진품도 볼 수 있었어요.
아이는 물론 어른들까지도 감탄 연발이었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학습 공간

여기에는 살아있는 해양 생물 관찰할 수 있는 수조랑 탁본뜨기 코너 마련되어있는데요.
직접 만져보고 눈으로 보며 경험할 수 있다 보니 학습효과 제대로랍니다.
야외 잔디밭 곳곳엔 동물 조형물이랑 석조 작품 설치되어있어서 사진 찍기 좋았어요.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전남여행지

목포 자연사박물관은 온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좋지만 연인끼리 방문해도 좋을 거 같아요.
주변에 갓바위나 평화광장 등 관광명소 많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제격이거든요.
저는 이날 친구랑 다녀왔는데 다음에는 남자친구랑 같이 재방문하려고요.


입장료 부담 없는 가성비 좋은 자연사박물관

관람요금 성인 3천 원 청소년 2천 원 초등학생 천 원으로 매우 저렴해요.
다른 지역 박물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인데 볼거리 많고 체험거리 많아서 돈 아깝다는 생각 전혀 들지 않았어요.
오히려 이 정도면 완전 혜자다 싶었죠.

야외 정원 및 산책로 잘 꾸며져 있음

자연사박물관 뒤편으로는 아름다운 조경 꾸며진 공원 조성되어 있는데요.
가족단위로 놀러 오신 분들 많이 계시더라고요.
벤치 곳곳에 놓여있어서 잠시 쉬었다 가기 좋았어요.
맑은 공기 마시며 힐링하니 스트레스 확 풀렸네요.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 많음

곳곳에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조형물 많아 눈이 즐거웠어요.
예쁜 배경 삼아 셀카 찍으니까 인생샷 여러 장 건졌답니다.
풍경이 워낙 멋져서 막 찍어도 화보 느낌이에요.
여러분들도 시간 되실 때 꼭 들러보세요.
적극 추천합니다!


여러분도 가족들과 함께 목포 자연사박물관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이곳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